loading
본문 바로가기
어쩌다 요리하는 남자/집밥

어요남의 계란장조림(Eoyonam's Braised eggs in soy sauce)

by 어쩌다 요리하는 남자 2023. 2. 2.

안녕하세요? 어쩌다 요리하는 남자 어요남입니다.

어쩌다 요리하는 남자가 제작한 영상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이관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화질이나 영상 제작의 스킬들이 다소 부족하고 촌스럽더라도 너그럽게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영상과 내용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제가 유튜브와 인스타를 종횡무진하고 있는데요. 실력에 비해서 많은 분들께서 아껴주시고 응원해 주십니다. 그러던 중 인친님 중 한 분께서 계란으로 할 수 있는 반찬을 공유해 달라고 하셨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계란 요리를 준비했는데요... 만들기는 아주 쉽지만 한 번 만들어 놓으면 일주일 동안 반찬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만큼 든든한 반찬입니다. 자 따라오시죠.

 

계란의 효능

계란의 경우에는 많은 현대인들이 흔하게 접하고 있는 완전식품인데요. 계란의 다양한 효능을 지금 알려드릴게요.

계란 한 개 안에는 매일 섭취 권장을 하는 셀레늄 중 22% 만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셀레늄은 면역력을 관리하고, 갑상선의 호르몬 조절과정에 사용되기 때문에 중요도가 아주 높습니다. 사춘기나 유년시절에 충분하게 섭취를 못하게 되면 고관절염에 노출되거나 면역력이 정상적으로 관리되지 못할 수 있으니 반드시 챙겨 드셔야 합니다. 또한 다양한 비타민이 골고루 함유되어 간 건강, 눈, 머리카락 관리에도 사용되며 무엇보다도 기미, 주근깨 등 피부관리에 탁월합니다. 그리고 신경물질 중 하나인 아세틸콜린 합성작용에 계란이 효능이 있다고 밝혀졌으며, 세포막을 구성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 외에 뼈 건강, 다이어트, 심혈관질환 예방에도 좋습니다.

 

계란 부작용

계란은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아토피에는 안 좋다고 합니다. 또한 노른자의 콜레스테롤이 높아 실혈관 질환에도 좋지 않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러한 경우는 과하게 섭취하였을 때의 이야기이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날계란의 경우에는 다릅니다. 흰자에 든 아비딘이 비오틴 소화흡수를 방해하여 오랫동안 먹게 되면 비오틴 결핍증상이 나타나 탈모를 일으키는 요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하루에 최대 3개까지만 드세요!

 

어쩌다 요리하는 남자의 모든 것

바르고 정직하게 요리하겠습니다!

 

https://youtu.be/csEhHRCASXI

영어자막, 일본어자막 제공

계란장조림 재료

쪽파 5줄기, 양파 1/2개, 청양고추 2개, 홍고추 2개, 멸치육수 1.5컵

*계란 삶을 때 : 계란 8~10개, 소금 1t, 식초 1T

계란장조림 양념

진간장 2/3컵, 설탕 1/3컵, 다진 마늘 1T, 통깨 1T

 

계란장조림 레시피

1. 냄비에 계란 8~10개를 넣고 잠길 정도의 물을 붓고 소금 1t, 식초 1T를 넣어 삶아 주세요.

2. 삶을 때 계란을 한쪽 방향으로 30초간 돌려주세요.

->원심력을 이용하여 계란 노른자가 중앙에 모이게 됩니다.

3. 계란은 기호에 맞게 삶아 주세요.

->찬물에서 넣고 삶을 때 기준 8분 00초 - 노른자가 흘러내리는 반숙, 9분 00초 - 촉촉한 반숙, 9분 30초 이상은 완숙입니다.

4. 삶아진 계란은 찬물에 담가 식힌 다음 껍질을 까서 준비합니다.

5. 냄비에 멸치육수 1.5컵, 진간장 2/3컵, 설탕 1/3컵을 넣고 팔팔 끓여 간장을 만들어 주세요.

->끓인 간장은 차갑게 식혀 준비합니다.

6. 쪽파 5줄기는 얇게 송송 썰고, 양파 1/2개는 잘게 다져 주세요.

7. 청양고추 2개, 홍고추 2개는 반으로 갈라 송송 썰고, 마늘은 3~4알 다져 주세요.

8. 볼에 식혀 놓은 간장, 썰어 놓은 쪽파, 양파, 청. 홍고추, 다진 마늘 1T, 통깨 1T를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9. 계란이 잠길 정도의 깊은 반찬통에 삶은 계란과 양념장을 부어 주세요.

10. 냉장고에서 하루 보관 후 드시면 됩니다.

계란장조림_완성
계란장조림_완성

 

댓글